jworks

N-SCREEN 이란?

HOME > N-SCREEN > N-SCREEN 이란?
스트리밍이란?

인터넷 상에서 음성이나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 하는 기술 전송되는 데이터를 끊임없고 지속적인 물 흐름처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음성이나 영상을 재생할때에는 파일 전체를 하드디스크에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이럴 경우 다운로드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하드 디스크 내에 저장 공간도 확보되어야 한다. 기다릴 필요가 없고 비디오,오디오 자료처럼 데이터 용량이 큰것도 제약을 받지 않고 보거나 들을 수 있다.

스트리밍이란?
스트리밍의역사

1995년 리얼네트워크사가 개발한 리얼 오디오로 첫 선보였으며 Microsoft 사의 Windows Media Server 의 WMV 스트리밍 서비스 를 통해 인터넷상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활성화 되었다.
그후 Adobe사의 FLV 스트밍 서비스와, MP4(H.264) 를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 되었다.

스트리밍의역사
N-SCREEN은 무엇인가요?

'N-SCREEN'여러(N) 개화면(스크린)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한다.
하나의 컨텐츠를 스마트폰, PC, 스마트TV, 태블릿PC,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 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말한다.
- 예를 들어, 영화 VOD, 음악등을 TV,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공통으로 즐길 수 있음
- 콘텐츠의 내용으로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개인콘텐츠, 작업용 문서까지 포함
VOD(Video On Demand) : 통신망 연결을 통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해주는 맞춤 영상정보 서비스

N-SCREEN은 무엇인가요?